본문 바로가기
덕질하는즐거움/드라마, 영화

더 글로리 뜻 해석 아역 출연진 시즌2 정보

by 빡언니 ☆ 2023. 1. 4.

나팔꽃을 품에 안고있는 여배우
더 글로리 뜻 해석

요즘 넷플릭스 더 글로리 안 본 사람들 하고는 대화가 안 된다고 하죠?? 원래부터 송혜교 배우를 좋아하긴 했었지만 이번 드라마를 보면서 더더욱 멋있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오늘은 장안의 화제작인 더 글로리 뜻 해석과 아역 출연진들의 정보에 대해 포스팅 한번 해볼까 합니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

나무에 기대어 있는 여배우
더 글로리 뜻 해석

 먼저 더 글로리 줄거리는 학창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 문동은(송혜교)이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이유 없이 끔찍한 학교 폭력을 당한 피해자가 가해자들에게 복수를 하는 이야기죠~ 

 

 

 

 

여기서 드라마 제목인 더 글로리 뜻은 영어로 영광이라는 단어를 의미합니다. 실제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은 특별한 보상을 원하는것이 아닌 그저 가해자들의 진심 어린 사과를 원합니다. 그저 자신의 명예와 영광을 누릴 수 있었던 삶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큰 것이죠. 하지만 드라마 속 피해자인 동은의 대사 "용서는 없어. 처절한 복수가 끝난 후 영광도 없겠지만" 를 떠올리면 자신의 명예와 영광을 처절하게 짓밟은 가해자들과 방관자들을 향해 영광 없는 복수를 한다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겠네요.

 

 

 

더 글로리 나팔꽃 해석

정면을 바라보고있는 송혜교시선이 아래를 향해있는 배우들
더 글로리 뜻 해석
시선이 위를 향해 있는 더 글로리 배우들
더 글로리 뜻 해석

넷플릭스 더 글로리는 드라마 속에서 그리고 포스터 속에서 나팔꽃을 심심찮게 볼수 있습니다. 영어로 모닝 글로리인 나팔꽃의 꽃말은 기쁜 소식이지만 악마의 나팔꽃이라고 불리는 흰 독말풀의 꽃말은 덧없는 사랑과 속임수라고 합니다.

 

드라마 속 등장인물들의 포스터를 보면 하늘을 향해있는 흰색의 나팔꽃(악마의 나팔꽃)과 아래를 향해있는 노란색의 나팔꽃(천사의 나팔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동은을 비롯한 여정, 현남, 도영에게는 악마의 나팔꽃이 그리고 학폭 가해자인 연진, 재준 사라, 혜정, 명오에게는 천사의 나팔꽃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천사의 나팔꽃이 그려져 있는 학폭 가해자들은 두려움이 가득한 눈빛의 시선이 위를 향해 있으며 복수를 가할 심판자(?)들의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는 동은을 제외하고 모두 아래를 향해 있습니다. 즉, 악마들에게 유혹당하는 천사들과 천사들의 심판을 받게 되는 악마들을 표현한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그리고 동은을 포함한 가해자들의 목에는 나팔꽃 덩굴이 목을 점점 조여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모습이 아마도 이 드라마의 결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복수를 행하는 동은에게도 마지막엔 영광이 없다는 걸 의미하겠죠~

 

 

 

 

아래를 바라보고있는 남배우
더 글로리 뜻 해석

그리고 또 하나, 하도영의 나팔꽃은 악마의 나팔꽃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심판자들과 달리 꽃의 잎이 위가 아닌 아래를 향해 있습니다. 이것만 본다면 도영은 연진에게 힘이 되지는 않을것 같지만 그렇다고 100% 동은의 편에 서는 것도 아닌 것 같아요. 재준의 자식인 예솔이를 자신의 아이로 속인 연진을 심판할 것 같기는 하지만 천사와 악마의 중간(?) 이랄까요?

 

 

 

포스터 속 오브제 컬렉션

더 글로리 대표 포스터
더 글로리 뜻 해석

나팔꽃이 가득핀 나무에 기대어 있는 동은의 포스터를 보면 다양한 소품들이 걸려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달과 해는 극야와 백야를 의미하는데 해(백야)가 지고 달(극야)이 밝게 빛나고 있는걸 보아 복수에 성공한다는 뜻인것 같고, 초록색 구두는 세 켤레가 걸려있는 걸로 보아 초록색 구두를 소지하고 있는 연진과 혜정, 그리고 정신이 나간채 초록색 구두를 그림으로 그렸던 사라를 의미합니다.

 

 

 

 

동은의 옆에있는 바둑판은 도영을, 메스는 성형외과 의사인 여정을 의미하고, 봉고데기는 신체적 학대를 직접 가했던 명오를 쇼핑백은 시에스타 편집샵을 운영하는 재준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시계는 과거 학폭을 방관하고 부추겼던 담임선생님을 의미하는데 파란색의 운동화와 연필은 누구를 의미하는지 정확하게 모르겠네요. 또 다른 학폭 피해자인 경란이나 소희를 의미하는 걸까요?

 

 

 

눈에 띄었던 아역 출연진

송혜교, 정지소임지연, 신예은
더 글로리 아역 출연진

이번 더 글로리 드라마가 공개되고 나서 성인 연기자분들 뿐만 아니라 아역 출연진들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인데요~ 학폭 피해자인 문동은의 아역은 정지소 배우님이 맡았고, 학폭 가해자이자 주동자인 박연진의 아역은 신예은 배우님이 맡았습니다. 정지소 배우는 영화 기생충에서 신예은 배우는 유미의 세포들 시즌2에서 인상 깊게 봤었는데 이번 더 글로리를 통해서 연기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김히어라, 배강희차주영, 송지우
더 글로리 아역 출연진

그리고 학폭 가해자들 중 한 명인 이사라 아역은 배강희 배우님이 맡았고, 최혜정 아역은 송지우 배우님이 맡았는데요~ 배강희 배우는 환혼에 출연했었고, 배강희 배우는 현재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에 출연 중이라고 합니다. 두 분 다 97년생 동갑내기인데 고등학교 교복이 너무 잘 어울렸던 것 같아요.

 

 

 

 

박성훈, 송병근 김건우, 서우혁
더 글로리 아역 출연진

또 다른 학폭 가해자인 전재준 아역에는 송병근 배우가 맡았고, 손명오 아역은 서우혁 배우가 맡았는데요~ 두 배우는 모두 이번 더 글로리 드라마가 데뷔작이라고 합니다. 

 

 

풀어야 할 떡밥이 한가득인 시즌2

3월에 방영 예정인 더 글로리 시즌2는 풀어야할 떡밥이 한가득인데요~ 시즌1에서 실종되었던 손명오가 죽었다면 그를 죽인 초록구두의 범인은 누구인지가 가장 먼저 풀어야할 떡밥인 것 같습니다. 연진이 가장 유력한 범인이지만 또 다른 반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그리고 두 번째는 에덴빌라 건물주이자 부동산 할머니의 정체인데요~ 동은에게 집을 주변 시세보다 싸게 세를 주고 그 이유를 묻자 말을 돌리던 모습들이나 악마의 나팔꽃을 옥상에 키우고 있는 모습들을 보면 또 다른 학폭 피해자의 가족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세 번째는 동은이 학폭 피해자였고, 그 가해자가 연진이었다는 걸 알게 된 연진의 남편인 도영이 연진과 재준을 향해 칼춤을 추게 될 것인지도 너무너무 궁금하네요.

 

그래도 무엇보다 마지막은 연진과 동은의 결말이 가장 궁금한데요~ 시즌1에서 동은은 연진에게 늘 편지를 썼었는데 감옥에 있는 연진에게? 아니면 정신병원에 있는 연진에게 편지를 보내는 게 아닐까 싶은데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하고요~

 

포스터 속에서 동은의 목에도 나팔꽃 넝쿨이 있는 걸 보면 복수는 성공하지만 결국 영광이 없는 새드엔딩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넷플릭스 더글로리 시즌2 결말

지난 금요일 파트2가 공개된 더 글로리는 공개된 지 첫 주만에 1억 2천만 시간이 넘는 시청시간을 기록했고, 이번주에는 넷플릭스 비영어권 TV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연일 화제를

hm1709.tistory.com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실제사건 출연진 인스타

넷플릭스에서 절찬리에 공개된 드라마 더 글로리가 넷플릭스 TV 비영어권 부분 전 세계 랭킹 1위에 오를 만큼 큰 화제 몰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시즌2는 언제 방영되냐며 궁금해하시던데 오

hm17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