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질하는즐거움/사심듬뿍

송강 본명, 나이, 키, 군대 프로필 / 출연 드라마

by 빡언니 ☆ 2022. 3. 7.

송강이라는 배우를 SBS 예능 미추리에서 처음 봤었는데, 그때 방송에서 너무 잘생긴 외모에 끊임없이 보여주던 허당끼에 푹 빠졌던 적이 있다. 물론, 웃는 게 너무 예뻐서 지금까지도 좋아하는 배우이기도 하고, 20대 배우들 중에서도 외모, 피지컬 등 뭐하나 빠지는 게 없는 매력 가득한 배우인 건 확실하다. 요즘 주연으로 출연 중인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도 재밌게 보고 있는 사람으로서 오늘은 송강에 대해 속속들이 파헤처볼까한다.

 

 

 

 

배우 송강 프로필 ( 본명, 나이, 키, 군대 )

1.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송강을 검색하면 본명이라는 키워드가 자동으로 따라오는데 이는 아무래도 외자이다 보니 예명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다. 하지만 배우 송강 본명은 송강( 宋江, Song Kang )이 맞다.

 

2. 나이는 1994년 4월 23일생으로 올해 28살이며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가 고향이고,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는 걸로 알려져 있다.

 

3. 요즘 키가 굉장히 큰 배우분들이 많은데 송강 배우 또한 키가 186Cm, 몸무게는 68Kg이고, 혈액형은 B형, MBTI는 INTP

 

4. 경기도 수원에 있는 창현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 / 학사인 그는 현재 나무엑터스 소속으로 배우 활동을 하고 있다.

 

5. 기상청 사람들이 방송되기 전 송강이 곧 군대에 간다는 말들이 많이 돌았었으나 이처럼 송강은 아직 군대에 가지 않은 미필이고,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만 28살 전에는 군대를 가야 하기 때문에 아마도 기상청 사람들을 마지막으로 군대에 대한 이야기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을까 싶다.

 

 

 

 

송강 드라마

배우 송강은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로 데뷔 후 지금까지 여러 편의 드라마에 출연을 했다. 앞서 말했듯이 데뷔작이자 조연으로 출연한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에서는 백진우라는 역을 맡아 풋풋한 짝사랑을 하는 역할을 연기했다.

 

 

두 번째 작품은 2017~2018년까지 방송되었던 MBC 밥상 차리는 남자에서 김우주라는 역으로 딱 덩치는 우람한 유도부 부원이었지만 셀프 네일아트와 뜨개질이라는 반전 취미를 가진 역할을 잘 소화해냈다. 

 

 

 

 

세 번째는 2019년 TVN에서 방송된 진심이 닿다에서는 퀵서비스 기사로 카메오 출연을 했으며 , 같은 해에 같은 방송사에서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드라마에 출연해 다루지 못하는 악기가 없는 음악 천재인 루카 역으로 출연했다.

 

 

 

 

이 외에도 웹드라마에도 캐스팅되었던 송강은 지금의 작품까지는 조연으로 큰 비중 없이 출연했다면 지금부터 소개할 작품을 통해서 본격적으로 송강이라는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리기 시작한다.  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인기 모델 황선오역을 맡아

김조조(김소현)에게 거침없이 직진하는 매력을 뽐냈으며 2021년 3월에는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가 방영되기도 했다.

 

 

그렇게 좋아하면 울리는이 공개되고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가 공개되기 전 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에 캐스팅되어 넷플릭스의 아들이라는 수식어를 얻게 된다. 두 번째 주연 작품인 스위트홈에서는 자살을 결심한 은둔형 외톨이에서 그린홈 주민들의 유일한 희망이면서도 동시에 위협적인 존재가 되어버린 차현수 역을 맡아 연기했는데 꽤 좋은 호평을 받은 걸로 기억한다.

 

 

 

 

다음은 필자가 인생 드라마라고 생각하는 작품 중 하나인 나빌레라다. 2021년 상반기에 방송한 TVN 드라마 나빌레라에서는 스물셋 꿈 앞에서 방황하는 발레리노 이채록 역할을 연기했는데 또 다른 주연배우였던 박인환 배우와의 브로맨스 케미가 정말 너무 좋았던 드라마이다. 실제로 시청하면서도 정말 펑펑 울면서 시청했고, 발레 하는 송강은 너무너무 멋있었다.

 

 

 

 

다음 작품은 2021년 6월부터 시작된 웹툰을 원작으로 한 JTBC 드라마 알고있지만,인데 원작과의 싱크로율뿐만 아니라 상대역인 한소희 배우와도 좋은 케미를 보여줘 지금까지도 박재언과 유나비 커플을 잃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다. 이 또한 넷플릭스에서 동시에 방영된 작품.

 

 

 

 

그리고 마지막 작품은 현재 방영 중인 JTBC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이다. 이 드라마에서 맡은 이시우라는 역은 일에 있어서는 천재이지만 한편으론 엉뚱하고 순수하고 긍정적이며 해맑은 성격이 실제 송강 배우의 성격과 가장 많이 닮은 역할이라고 한다. 이 드라마도 넷플릭스에 공개되고 있으니 이만하면 진정 넷플릭스의 아들이 맞는 듯^^

 

 

섹시한 배우가 되고 싶다는 송강 배우는 좋아하는 색은 파란색과 쨍한 색을 좋아하고 몸에는 열이 많아 여름보다는 겨울을 좋아한다고 한다. 강아지도 좋아는 하지만 알레르기 때문에 직접 키우지는 못한다고 하며 이 외에도 복숭아와 갑각류,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송강 배우 팬이라면 송강의 돈가스 사랑은 다들 알고 계실 거고~ 피지컬도 완벽하고 얼굴도 완벽한데 왼손잡이라는 것도 크나큰 매력포인트인 것 같다. 게다가 피아노 선생님인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도 칠 줄 아는 남자라는 것!! 아주 갓벽 그 자체가 아닐까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