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는즐거움/내돈내산

스노우피크 의류 우븐 티셔츠, 스트레이트 팬츠 여자 사이즈

by 빡언니 ☆ 2021. 6. 5.

작년까지만 해도 파타고니아 브랜드를 좋아해서 이 브랜드의 의류들을 굉장히 좋아했는데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스노우피크 의류에 꽂히기 시작했다. 스노우피크는 캠핑용품들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남동생 덕분에 알게 된 스노우피크 어패럴!! ㅎ 사실, 남동생이 우븐 맨투맨을 산다고 해서 매장을 따라갔다가 빠져버린 브랜드인데 옷들이 깔끔하게 나오고 소재도 좋은 것 같아서 꽤 만족하는 브랜드 중 하나다. 현재 스노우피크 모델인 류승범 배우 때문에 더더욱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 신세계백화점 충청점에있는 매장에 갔다가 급으로 꽂혀서 사 가지고 온 티셔츠 하나와 팬츠 하나!!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 고고~




루트 우븐 티셔츠_CC , 판매가 79,000원, 모델명 S21MUPTS80CC로 색상은 진한 그레이 색을 띄는 블랙 색상이다. 이 스노우피크 우븐 티셔츠는 몸에 붙지 않는 우븐 원단으로 만들어져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반팔 티셔츠이다. 앞면 왼쪽 가슴에는 snow peak 로고가 각인되어있고, 뒷면은 아무런 로고없이 깔끔하다.

 

 

 

왼쪽 허리춤에는 로고가 라벨링되어있고 티셔츠 양쪽이 트여있어 툭 떨어지는 핏으로 활동적이게 착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스노우피크 우븐 티셔츠는 발수 가공 원단으로 만들어져 수분 오염방지 기능이 있기 때문에 땀을 흘리게 되는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보통 일반 면티같은 경우에는 오래 자주 착용할 경우 넥 부분 늘어 짐으로 인해서 추잡스러워지기도 하는데 이 스노우피크 티셔츠는 넥라인이 짱짱한 시보리같이 디자인되어있어 오랜 시간 동안 변형 없이 입을 수 있을 것 같다.

 

 

 

루트 스트레이트 팬츠_OL, 판매가 119,000원, 모델명 S21SUPPT81OL로 카키색상의 스트레이트 팬츠이다. 이 팬츠 또한 우븐 원단으로 뛰어난 신축성뿐만 아니라 발수 가공 원단의 생활방수 기능으로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디자인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에 시그니처 스몰 로고를 더해서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이 착용할 수가 있다.




그리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게끔 허리 밴드와 스트링으로 편하게 입을 수 있으면서도 내 허리사이즈에 맞춰서 입을 수 있는 장점도 있음. 안 그래도 요즘 살이 많이 찌는 바람에 고무줄 바지를 주로 많이 찾는 편인데 고무줄이면서도 핏이 너무 예쁜 바지라서 한번 착용해보고 바로 구매!!

 

 

 

앞쪽에는 양쪽 포켓이 있고 뒷부분에는 한쪽에 포켓이 있어서 귀여운 맛도 있는 팬츠인 것 같음.




스노우피크 의류 여자 사이즈


일단 필자는 상의 55 사이즈 하의 26~27 사이즈, S 사이즈를 주로 입는 편이다 보니 스노우피크 티셔츠는 90 사이즈, 팬츠 85 사이즈로 구매했다. 티셔츠는 가장 작은 게 90 사이즈인데 이게 일본에서는 S이고 미국에서는 XS이라고 하고 유럽에서는 46이라고 한다. 팬츠는 85 사이즈가 일본에서는 M이고 미국에서는 S, 유럽에서는 M이라고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 잘 따져보고 구매하면 될 것 같다. 바지 같은경우에는 구매하고나서 입고다니다가 80사이즈도 있는걸 알게됨. 어쩐지 85가 좀 크다싶더라니... 일본 사이즈 S로 보고 구매하면 될것 같고, 여자들은 80사이즈로 구매하면 될것같다. 85가 남자가입었을때도 예쁘게 나오는 핏이라 여자는 많이 큼 특히 허리... 이미 구매해서 착용한지라 스트링을 조여서 입고있는중.




 

우븐 티셔츠는 90 사이즈임에도 살짝 크게 느껴졌다. 아마도 남녀 공용으로 나오기 때문인 것 같긴 한데 평소 넉넉하게 입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서 크게 나쁘진 않았다. 단, 길이가 아주 살짝만 짧으면 좋을 것 같아서 1~1.5Cm가량 줄일 예정.

 

 

 

스트레이트 팬츠 또한 가장 작은 사이즈이고 고무줄 바지임에도 불구하고 허리가 컸다. 스트링으로 꽉 조여줘야 함. 하지만 전체적인 핏은 맘에 들었고 길이는 키 160 기준으로 발등을 살짝 덮는 길이이다. 하지만 필자는 롤업 해서 입을 예정!!




4번 정도 롤업 했을 때 복숭아뼈가 살짝 보이는 정도!! 그래서 팬츠도 한두 단정도 줄인 뒤 두 번 롤업 해서 입을까 생각 중이다.! 소재 자체가 바스락거리는 재질이면서도 신축성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캠핑 갔을 때 진짜 편하게 입을 수 있을 것 같다. 게다가 많이 구겨져도 탁탁 털어내면 되니 좋음!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구겨서 손으로 탁탁 털어냈을 때 구김 정도를 보여주고자 동영상으로도 한번 찍어봤다. 이렇게 티셔츠 하나 팬츠 하나 사고 나니까 바람막이도 사고 싶고 일반 면티도 사고 싶어서 면티와 우븐 맨투맨도 주문했는데 품절이라서 강제 취소당함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