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는즐거움/IT, 가전, 전자기기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검색 누락 검색반영 요청하기

by 빡언니 ☆ 2022. 1. 27.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과 다음 검색에서의 노출이 주를 이루고 있다. 게다가 초반에는 구글 검색도 힘들어서 다음에서 내 포스팅이 노출이 잘 되는지 확인하곤 했었는데 노출이 잘 되는 포스팅이 있는 반면 가끔 한두 개씩 검색 누락이 발생하는 거다. 그럴 땐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다음 고객센터에서 누락된 포스팅을 검색반영 요청을 해주면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검색 누락 검색반영 요청하기

 

DAUM 포털사이트에 접속 후 먼저 로그인을 해주면 되는데 나는 비밀번호를 자주 까먹어서 카카오톡 로그인으로 연동해서 검색반영을 요청해주기도 한다. 로그인을 해서 진행하게 되면 진행상황을 메일로 받아 볼 수 있어서 편리하니 로그인을 먼저 하자. 로그인을 했다면 포털사이트 화면을 밑으로 쭉쭉 내린 뒤 고객센터를 클릭해준다.

 

로그인 → 고객센터

 

 

 

 

우리는 누락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다음검색에 반영 요청을 해줄 것이기 때문에 검색 → 검색 결과 미노출 또는 검색등록을 눌러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면 된다. 

 

 

 

 

나는 검색결과 미노출에 접수함.  검색 결과 미노출 →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 문의분류를 블로그. 카페 검색 문의로 선택을 하고 내 블로그 검색 RSS문의도 선택 한 뒤 제목과 내용을 작성해서 접수하면 되는데 이때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본인의 블로그 URL과 누락된 포스팅 주소를 입력한 다음 문의 내용에는 포스팅이 누락되고 있다 정도로 작성해서 접수한다. 

 

 

 

 

그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검색 누락 검색반영 요청하기까지 해 주고 며칠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내가 발행한 포스팅은 다음에서 보이지가 않았다. 키워드 검색뿐만 아니라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 넣어도 누락...

 

 

 

 

그리고 그때 다음에서 받아본 메일! 내용을 살펴보면 일정 기준에 만족하지 않는 게시물은 검색에 노출하지 않는다는 내용이었는데 내가 발생한 포스팅은 그저 중학교에 입학하는 조카가 구매한 가방을 리뷰하는 포스팅이었다. 메일의 내용처럼 사용자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되는 포스팅이 전혀 아니었기 때문에 나는 다시 한번 검색반영 요청을 진행했다. 아무리 살펴봐도 문제가 되지 않는 포스팅이라는 설명을 덧붙여서!!

 

 

 

 

그랬더니 며칠 후 해당 게시물은 정상적으로 재수집 처리되었다는 메일이 와있었다. 다음 포털사이트 검색에서는 검색 결과의 품질관리를 위해서 일정 기준에 맞지 않는 게시물은 노출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가끔 문제가 전혀 없다고 생각하는 글들도 누락이 되는 걸 보면 정확한 규제 기준을 잘 모르겠다.

 

 

 

그래도 두 번의 검색반영 요청을 거쳐 노출이 되고있는 포스팅!! 블로그를 하다보면 정성들여 사진을 찍고 글을 써서 발행하는데 누락이 되어버린다면 이보다 힘빠지는일도 없는것 같다. 그래도 내가 판단할때 전혀 문제가 되지않는 포스팅이라면 꼭!! 고객센터를 통해서 검색반영 요청을 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