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질하는즐거움/드라마, 영화

2022 JTBC 드라마 라인업 소개 ( 방영예정 )

by 빡언니 ☆ 2022. 1. 22.

나는 드라마나 영화 보는걸 참 좋아하는데 코로나19가 길어지고 OTT 플랫폼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이를 이용해 입맛대로 작품들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불륜, 출생의 비밀, 복수가 주를 이루는 작품들은 손이 안 가기 시작하고 언제부터인가 지상파보다는 종합편성이나 케이블을 많이 시청하고 있는데 2022년에도 역시나 종합편성 채널과 케이블에서 기대되는 드라마들이 방영 예정 중이다. 그래서 오늘은 종합편성 채널인 JTBC 2022 드라마 라인업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2022 JTBC 드라마 라인업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 (16부작)
출연 : 박민영, 송강, 윤박, 유라
2022년 2월 12일 방송 예정 / 토.일 오후 10시 30분~
스트리밍 : 티빙, 넷플릭스

송강을 좋아하는 1인이다보니 2022년 JTBC 드라마 라인업이 공개되었을 때부터 꽤 많이 기대가 되었었던 작품이다. 열대야보다 뜨겁고 국지성 호우보다 종잡을 수 없는 기상청 사람들의 일과 사랑을 그린 직장 로맨스 드라마로 넷플릭스의 아들이라 불리는 송강과 로코 퀸 박민영의 케미 리스트가 많이 기대된다. 말 그대로 비주얼 맛집!!

 

 

 

 

서른, 아홉 (12부작)
출연 :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 연우진, 이무생, 이태환
2022년 2월 16일 방송예정 / 수. 목 오후 10시 30분~
스트리밍 : 티빙, 넷플릭스

사랑의 불시착 이후 2년만에 드라마로 복귀하는 손예진과 JTBC 첫 작품인 전미도! 이 두 사람이 출연한다는 것만으로도 기대되는 이 작품은 마흔을 코 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 드라마이다. 넷플릭스에 올라와있는 중국 드라마 겨우 서른도 정말 재밌게 봤고,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평도 꽤 좋은데 왠지 서른, 아홉도 겨우 서른 같은 느낌이 날 것 같은 드라마이다. 

 

 

 

 

그린마더스클럽 (16부작)
출연 : 이요원, 추자현, 김규리, 장혜진, 주민경
2022년 방영예정으로 날짜는 미정

녹색어머니회로 대표되는 초등 커뮤니티의 민낯과 동네 학부형들의 위험한 관계망을 그리는 이야기로 이요원, 추자현이 나온다고 해서 큰 기대감을 불리고 있는 드라마이다. JTBC에서는 종종 워맨스 작품들이 나오는데 그린 마더스 클럽도 엄마들의 진정한 워맨스 이야기라고 볼 수 있다. 애초에 이규한 배우가 출연 예정이었으나 일신상의 이유로 캐스팅이 변경되었다.

 

 

 

 

나의 해방일지 (16부작)
출연 :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2022년 4월 방송 예정 / 토. 일 오후 10시 30분 ~

꽉 막힌 노답 인생에서 탈주를 원하는 세 남매와 미스터리 외지인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이엘이 첫째 딸, 이민기가 둘째 아들, 김지원이 막내딸, 손석구가 외지인으로 나온다. 처음엔 이민기와 김지원의 로맨스 이야기인가 싶었는데 남매라고 나온다니 남매 케미를 어떻게 그려낼지 꽤 궁금하다.

 

 

 

 

인사이더 (방송횟수 미정)
출연 : 강하늘, 이유영
2022년 4월 방송예정 / 수. 목 오후 10시 30분 ~

인사이더는 한 남자의 복수를 향한 투쟁과 그로 인한 성장을 담는 작품으로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사람만이 희망적이고 기적의 씨앗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통해 인간 승리의 감동을 전하는 드라마라고 한다. 강하늘, 이유영 배우 모두 호감이라 생각하는 1인으로써 평소 미담 자판기라고 불리는 강하늘이 보여주는 김요한 역할이 궁금하다.

 

 

 

 

재벌집 막내아들 (16부작)
출연 : 송중기, 이성민, 신현빈
2022년 5월 방영예정으로 방송시간은 미정
스트리밍 : 티빙

재벌집 막내아들은 산경작가님의 웹소설인 재벌집 막내아들이 원작으로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인 윤현우가 재벌가의 막내아들 진도준으로 회귀하여 인생 2회 차를 사는 판타지 회귀물이라고 한다. 원작에서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 로맨스 흐름이 나올 예정이며 신현빈이 맡은 서민영 역할도 원작에 비해 비중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송중기가 나오는 드라마는 믿고 보는 편이라서 필자도 본방 사수할 예정.

 

 

 

 

날아올라라 나비 (16부작)
출연 : 김향기, 최다니엘, 오윤아
2022년 2월 방영 예정 / 월. 화 오후 11시
스트리밍 : 티빙

미용실 날아올라라 나비에서 손님들을 나비로 눈부시게 변화시켜주는 헤어디자이너와 인턴의 이야기를 다루는 이 드라마는 현재 방영되고 있는 한 사람만의 후속으로 방영될 예정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한 번도 다뤄지지 않았던 미용실을 다룬 드라마이기 때문에 많은 기대가 되는 작품 중 하나이다.

 

 

 

 

모범 형사 시즌2 (16부작)
출연 : 손현주, 장승조
2022년 방영 예정으로 날짜는 미정

2020년 7월 ~ 8월에 방영되었던 모범 형사가 2022년에 시즌2로 돌아온다고 한다. 진실에 다가가려는 자와 은폐하려는 자들 간의 대결을 담은 리얼한 형사들의 세계를 그린 드라마로 시즌1은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스트리밍하고 있으니 시즌2가 방영되기 전 먼저 시즌1을 정주행 해봐도 좋을 것 같다.

 

 

 

 

디 엠파이어:법의 제국 (16부작)
출연 : 김선아, 이미숙, 안재욱
2022년 방영 예정으로 날짜는 미정

세습을 꿈꾸는 대한민국 최고 법복 귀족들의 추잡한 스캔들을 다루는 드라마로 원래의 제목은 천공의 성채였으나 디 엠파이어:법의 제국으로 제목이 바뀌었다. 출연진들의 라인업만 보더라도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기 때문에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력에 중점을 두는 분들이라면 시청을 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

 

 

 

 

 

영거
출연 : 미정
2022년 방영 예정으로 날짜는 미정

ITBC에서는 2022년 방영을 목표로 유명 미국 드라마 영거를 리메이크한다고 한다. 영거는 갑작스러운 이혼으로 구직 전선에 뛰어든 40대 싱글맘이 20대로 위장취업을 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의 미국 드라마인데 워낙 유명한 작품이다 보니 많은 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듯하다. 이종석이 출연 제의를 받고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 아직까지 출연진들이 완벽하게 캐스팅되지는 않은 것 같다.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 
출연 : 한석규, 정유미, 이희준, 김준한
2022년 시즌1 방영 예정으로 날짜는 미정

이 드라마는 중국 쯔진천 작가의 동트기 힘든 긴밤(장야난명)이 원작으로 평화로운 도심 한복판에 총성이 울리고, 테러 용의자가 붙잡혀 이를 심문하는 과정에서 숨겨진 추악한 진실이 드러난 후, 용의자인 국과수 법의학자와 진의를 파악하려는 프로파일러를 통해 숨겨진 진실을 밝혀내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한다. 하지만 이 드라마의 원작인 장야난명이 출간 직후부터 시진핑 중국 국가 선전 소설이라는 논란이 끊이지 않았으며 원작자 쯔진천이 홍콩 민주화 운동을 펌훼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그럼에도 관계자들은 원작에 녹아있는 사회주의나 공산주의 및 캐릭터를 한국 실정에 맞게 각색해 촬영을 했다고 하는데 현재는 8회까지 촬영 후 촬영을 중단한 상태라고 한다. 조선구마사나 철인왕후에서 보였던 역사왜곡으로 인해 차곡차곡 쌓였던 분노가 설강화때 크게 폭발해버린 현재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가 방영이 될지는 미지수인 것 같다.

 

 

이렇게 방영 예정인 2022 JTBC 드라마 라인업을 소개해봤는데 필자처럼 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미리 방송시간이나 출연배우를 체크해뒀다가 챙겨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