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는즐거움/모든 생활 정보

2023년 진해 군항제 일정

by 빡언니 ☆ 2023. 2. 6.

진해 경화역
2023년 진해 군항제 일정

드디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 일정이 잡혔습니다. 군항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진해 도시 전체가 벚꽃 천국인데요~ 저 또한 예전에 다녀와서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누구보다 2023년 진해 군항제 일정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저 같은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 빠르게 군항제 일정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2023년 진해 군항제 일정

진해 경화역 기차진해 로망스다리
2023년 진해 군항제 일정

2023년 3월 25일 토요일부터 2023년 4월 3일 월요일까지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일대에서 열흘간 진행되는 진해 군항제는 경화역 철길을 따라 늘어선 벚꽃나무에서 흩날리는 새하얀 꽃비가 낭만 그 자체인데요~ 무엇보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진해 어디를 가도 풍성한 벚꽃을 볼 수 있지만 무엇보다 로망스다리로 유명한 여좌천도 빼놓을 수 없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진해 여좌천진해 여좌천 로망스다리
2023년 진해 군항제 일정

또, 안민고개의 십리벚꽃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일품이고, 제황산공원에 올라가 진해탑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중원로터리를 중심으로 100여 년정 근대건축물과 벚꽃나무가 어우러진 도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해 군항제에 방문했다면 멋진 제복을 입은 군악대가 선보이는 절도 있는 군대 예술 퍼포먼스인 군악의 장페스티벌도 놓치지 말고 구경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진해 경화역 철길
2023년 진해 군항제 일정

약 47일 정도가 남아있는 2023년 진해 군항제 일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는데요~ 그동안 코로나19로 취소되었다가 정말 오랜만에 군항제 축제가 시작되는 만큼 평소보다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 같으니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자세한 일정과 교통편에 대해서 따로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다녀왔던 기억으로는 큰 주차장이 따로 있었지만 사람들이 엄청 몰려 주차가 힘들기도 했고, 오전 9시에 가면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