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는즐거움/내돈내산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중학생 리버시블 뽀글이 숏패딩 사이즈

by 빡언니 ☆ 2022. 2. 10.

이번에 중학교에 입학하는 조카를 위해서 가방은 삼촌인 남동생이 사주고 이모인 나는 뭘 사줄까 고민하다가 한겨울에 입을 패딩들이 너무 작아졌길래 요즘 중학생들 사이에서 핫하다는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숏패딩을 사주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롱패딩이 유행이더니 올겨울은 숏패딩이 유행인 듯~ 여기저기 돌아다녀볼 것없이 내셔널로 사고 싶다고 해서 매장에서 입어보고 바로 구매!!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N214UDW050 리머 양면 리버시블 플리스
뽀글이 후디 다운 숏패딩 점퍼
품번 - N214UDW050
가격 - 299,000원
색상 - 카본 블랙
사이즈 - 90

이름 한번 길기도 한 뽀글이 숏패딩. 작년 겨울부터 리버시블이 정말 많이 유행이던데 이 내셔널 리버시블 패딩도 한쪽은 뽀글이로 입을 수 있어 하나의 패딩 가격으로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럼에도 중학생이 입을 거라 생각하니 30만 원 돈이라는 금액이 저렴하게 느껴지진 않았으나 이건 키즈용이 아니라 성인용이라 어찌 보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위안을 삼아보곤 한다 ㅠㅠ

 

 

 

 

이 리머 양면 플리스는 후디 다운 점퍼라 후드가 달려있는데 이 후드 부분도 양면으로 착용이 가능한 숏패딩이다. 핏은 전체적으로 스탠더드 핏이고 숏패딩답게 길이는 골반까지 내려오는데 길이가 좀 더 살짝 길어서 엉덩이를 전부 가려주면 더 좋았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유는 아래에서~!!

 

 

 

 

후드 부분과 밑단 부분에는 스트링 스토퍼를 적용하여 몸안의 열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게 차단을 해주게끔 디자인되어있고, 넥라인을 덮어주는 후드를 적용하여 보온성도 자랑하는 편이다. 보통 목만 따뜻하게 감싸줘도 온몸이 따뜻해지는 효과가 있어서 이런 디테일이 꽤 만족스러움!

 

 

 

 

소매 부분은 밴드를 적용해서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고 양면 모두 기본 메인 포켓을 적용하여 간편한 수납도 가능하다. 

 

 

 

 

그리고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알았는데 플리스 면으로 착용 시에 보이는 와펜이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거! 사진 찍을 때만 해도 탈부착이 가능한지 전혀 몰랐던 1인 ㅎㅎㅎ 근데 굳이 뗄일은 없을 것 같다.

 

 

 

 

폴리 면으로 착용 시에는 가슴 부분에만 내셔널지오그래픽 로고 자수가 포인트로 되어있어 깔끔한 맛이 있고 무엇보다 누빔 없이 쫙 펴진 상태의 폴리 면이라서 필자는 이 부분이 가장 맘에 들었다. 울퉁불퉁 누빔 있는 거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1인 ㅠㅠ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중학생 리버시블 뽀글이
숏패딩 사이즈
키 - 155, 몸무게 - 40
마르고 팔다리 긴편

사실 이 패딩은 이제 중학교에 막 입학하는 14세 여학생이 입을 것이지만 이 나이대 아이들이 브랜드에서 패딩을 살 땐 키즈보다는 성인 라인으로 사야 하는 애매함이 있다. 키즈 라인은 사이즈가 160까지 나오는 게 대부분인데 아무래도 겨울옷은 한 사이즈 크게 사야 하다 보니 성인용으로 가곤 하는데 역시나 이 패딩은 30대 후반인 필자가 입어도 잘 맞았다.

 

 

 

 

매장에는 85 사이즈가 없어서 90 사이즈로 입어보고 사 왔는데 팔이 좀 살짝 긴 걸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모든 핏이 커 보이지는 않았다. 하지만 길이가 짧은 숏패딩이다보니 입었을 때 길이가 좀 애매한 것 같아서 조금만 아주 조금만 더 살짝 길었으면 좋았겠다 싶은 생각도 들었다. 한 3Cm 정도만?? 

 

 

 

 

이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리버시블 숏패딩은 책임감 있는 다운 R.D.S로 인증받은 충전재를 사용했고 덕 다운 80:20의 충전재를 사용하여 풍성한 볼륨감을 제공한다고 한다. 무엇보다 덕다운을 중량감 있게 사용해 우수한 퀄리티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폴리 면으로 착용했을 때보다 플리스로 착용했을때 좀 더 부해는 보이는감이 있긴 하다.

 

 

 

 

플리스 부분은 털 빠짐도 없고 정말 부드러워서 만족!! 그래도 나는 폴리 면이 밖으로 나오게끔 입는 게 더 예쁘던데 역시 중학생 조카는 플리스 뽀글이 부분이 밖으로 나오는걸 더 맘에 들어한다. ㅎ 플리스가 하얀색도 있어서 입어봤는데 그건 길이가 짧은데 흰색이라서 더 부해 보이고 곰 같아 보여 블랙으로 구매했는데 요즘 아주 뽕을 빼고 입고 다니고 있다. ㅎ 그래서 사준 사람은 뿌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