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즐거움

분짜 먹는법 불당동 베트남요리 맛집 하노이키친 1817

by 빡언니 ☆ 2020. 11. 19.

 

몇달전에 동생하고 베트남요리를 먹으러 불당동에있는 하노이키친 1817에 다녀온적이있어요. 처음먹는 베트남요리였음에도 꽤 맛있었던 기억이 나서가끔씩 생각나곤 했었는데 하노이키친 1817이 배달서비스도 한다고하여 동생집에 놀러갔을때 오랜만에 생각나 배달을 한번 시켜먹어봤습니다.

 

 

 

처음가서 먹었던 메뉴였던 분짜와 반쎄오로 주문!! 분짜는 오바마대통령이 베트남에 방문하여 먹었던 음식으로 더욱 유명해진 메뉴인데요~ 분짜는 차가운 느억맘 국물에 쌀국수와 돼지고기를 적셔먹는 음식으로 불당동 베트남요리 맛집 하노이키친 1817에서 분짜를 시키면 느억맘 국물 육수와 소스, 넴이 함께옵니다.

 

반쎄오는 라이스페이퍼가 함께와요! 매장에서 먹었을때는 물에 적셔먹는 라이스페이퍼가 나왔었는데 배달로는 고객님들의 물을 데피고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위해서 물에적시지않고 바로 먹을수있는 라이스페이퍼가 오더라구요!

 

 

 

요건 넴이라고 하는건데요~ 넴은 짜조라고도 하는 음식으로 고기와 버섯, 국수 등을 섞어서 만든 소를 반짱으로 말아서 바삭하게 튀긴

베트남식 만두라고 해요!! 불당동 베트남요리 맛집 하노이키친에서는 넴을 단품으로 주문할수도있는데 분짜를 주문하면 넴도 함께오니까 오히려 분짜를 주문하는게 나은것 같아요.

 

 

 

저는 처음에 매장에 갔을땐 분짜 먹는법을 몰라서 직원분께 여쭤보곤 했었거든요 ㅎㅎ

 

분짜 먹는법 알려드릴게요~! 분짜를 주문하면 함께오는 넴과 야채, 고기와 야채가 함께 나오는데 이 모든것들을 느억맘 국물에 폭 담갔다가 적셔먹으면 됩니다. 완자나 고기는 매장에서 먹었을땐 느억맘국물에 담가져서 나왔었는데 배달시키니 따로오더라구요! 저는 귀찮아서 대접에 느억맘국물이랑 재료들 다 때려붓고 먹어요 ㅎㅎ 느억맘국물의 냄새가 역한편이긴한데 냄새와 달리 맛은 끝내줍니다!

 

 

 

다음은 상추와 라이스페어에 싸먹는 반쎄오! 이 반쎄오는 쌀가루 반죽에 채소와 해산물을 얹어서 반달 모양으로 접어서 부쳐낸 요리로

흡사 우리나라 부침개랑 비슷한 요리에요. 근데 이게 쌀가루라서 그런지 굉장히 바삭하고 안에는 숙주나물이 듬뿍들어가 숙주나물을씹는맛이 굉장히 좋습니다.

 

 

 

물에적시지않아도 되는 라이스페이퍼라서 예쁘게 싸먹을때 좀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맛도 물에적셔먹는 라이스페이퍼에 싸먹는 반쎄오가 더 맛있었던것 같아요. 요렇게 싸서 함께오는 피시소스나 칠리소스에 푹~ 찍어먹으면 됩니다!

 

 

 

배달임에도 불구하고 반쎄오도 바삭하고 분짜도 매장에서 먹었던 맛 그대로 맛볼수있어서 더 좋았네요~! 비록 가격대가 좀 있는편이긴 하지만 나오는 종류나 가짓수들에 비해서 괜찮은 금액대인것 같기도해요~!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맘편하게 매장으로 직접 먹으러가고싶네요 ㅠ

 

 

 

댓글